기사상세페이지

[특집]글로벌GCU대학교, 부총장에 강길원이사장 임명

기사입력 2022.11.22 08: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BandPhoto_2022_11_21_18_27_12.jpg

    사)전국민안전교육진흥원 강길원이사장이 글로벌 GCU대학교 신임 부총장 임명장을 수여 받고 있다

     

    사)전국민안전교육진흥원 강길원이사장이 글로벌 GCU대학교 신임 부총장에 임명됐다.

     

    11월 21일(월), 국회회관 제2회의실에서 전국대학총장연합회는 20개의 전국대학총연합회에서 결성한 글로벌 GCU대학교 부총장 임명식을 가졌다.

     

    임명식에 이어 "한국-필리핀(클락)문화예술 K-브랜드 조성”의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계획안을 논의 했다.

     

    지난 10월 25일 필리핀 마발라켓시(시장 기빌로마토)은 "문화예술거리 조성사업 단장”으로 전국대학총장연합회(총장 정창덕)을 임명됐다.

    BandPhoto_2022_11_21_18_27_01.jpg

     

    전국대학총장연합회 관계자는 한국과 필리핀 양국이 문화제창과 연구사업을 통해 한국과 마발라카트 필리핀시티의 우호증진과 파트너쉽을 발전시킬 프로그램을 개발을 해야 하는 상황에 글로벌 업무에 강한 추진력과 실천을 할 수 있는 강길원이사장의 부총장 임명이 필요했다. 한국과 필리핀의 유대관계와 증진과 민간 사절단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기 위해 선택한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강길원이사장은 부총장임명에 대해 "코로나 시기에 엄중한 책임을 느끼고 항상 해 오던 초심으로 돌아가 겸손한 마음으로 직을 수행하겠다.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안전을 테마로 민간외교관으로 활동할 수 있어 자긍심과 보람된 시간이 열릴 것이다. 국가를 위해 봉사,헌신할 시간을 갖게 돼 무한한 영광”이라고 임명 소감을 밝혔다.

     

    사)전국민안전교육진흥원 강길원이사장은 전국142개 지회,7개 본부, 15개 지부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지도사,안전전문강사를 배출하여 "국가의 안전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해 오고 있으며 필리핀까지 안전교육을 전파하는 "글로벌 안전파수꾼"으로 발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